월간 민화 책방

월간민화 책방

월간 <민화> 책방은 민화를 공부하는 이들에게 꼭 필요하지만 시중 서점에서는 좀처럼 구하기 힘든 민화 전문 서적을 엄선해 독자들과 연결시켜 드립니다. 앞으로 취급 서적의 종류를 계속 늘려나갈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 구입 및 문의 : 월간 민화, (주)지디비주얼 02-3446-3060
  • 입금계좌 : 신한은행 140-010-819220 (예금주 (주)지디비주얼)
  • ※택배비는 별도입니다.


조자용 전집

조자용 전집 1, 2, 3

조자용기념사업회 발행 / 특별 할인가 전3권 80,000원

명실상부한 우리 민화의 중시조 대갈 조자용 선생의 14주기를 맞이해 조자용기념사업회가 수년간의 준비 끝에 펴낸 전집으로 조자용 선생이 생전에 남긴 주요 저작물들을 빠짐없이 수록하고 있는 역저다. 조자용은 야나기 무네요시 이후 깊은 잠에 빠져 있던 우리 민화를 세상 밖으로 이끌어 내 오늘날 민화 부흥의 초석을 마련한 선각자이지만, 그의 관심이 민화 하나에만 국한되었던 것은 아니다. 오히려 민화는 그가 ‘민문화民文化’라 부른 깊고 심오한 우리 전통 문화의 세계에 다가서는 중요한 통로였다. 그의 관심과 족적은 민화를 포함해 기층문화 전반에 깊이 아로새겨 있다. 조자용 전집은 이렇듯 기층문화 전반을 종횡무진한 그의 열정과 학문세계를 단번에 접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한다. 어떤 의미에서든 대갈 조자용은 민화를 연구하거나 민화를 공부하는 연구자와 학도, 그리고 직접 민화를 그리고 창작하는 작가들이 반드시 한 번은 넘고 지나가야 할 산과도 같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민화 연구자와 작가를 막론하고 민화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 꼭 구비해두고 읽어야 할 필독서라 하겠다. 볼륨에 비해 가볍고 산뜻한 지질을 사용했고, 3권을 한데 묶은 케이스 장정으로 보존성을 높였다.

청도깨비와 익살

청도깨비의 익살

가회민화박물관 출판부 발행 / 15,000원

우리 민족에게 도깨비 만큼 가깝고 친숙한 대상이 어디 있는가. 상례용喪禮用 목조각품인 용수판龍首板을 비롯 꼭두와 봉수鳳首, 그리고 통일신라시대부터 조선시대에 이르는 다양한 귀면와鬼面瓦 등 우리 역사와 문화에 스며든 한국 도깨비의 다양한 모습을 한 권의 책으로 만난다.

무속화 토속신앙의 원형을 찾아서

무속화 토속신앙의 원형을 찾아서

가회민화박물관 출판부 발행 / 15,000원

가회민화박물관 개관 2주년 기념으로 발간된 무속화 모음집. 칠성신七星神, 산신山神, 대감大監, 삼불제석三佛齊釋 등 전통 무신에서 근대에 그려진 석가모니·공자·예수 등의 그림이 종류별, 지역별로 다양하게 수록되어 있다. 민화 중 무신도에 관심이 많은 연구자와 작가들의 필독서.

전국 초등학생 민화그리기 대회  수상자 작품집

전국 초등학생 민화그리기 대회 수상자 작품집

가회민화박물관 출판부 발행 / 3,000원

가회민화박물관이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민화의 꿈과 행복의 마음을 전한다는 취지로 매년 시행하고 있는 ‘전국초등학생 민화그리기 대회’ 수상자들의 작품을 모은 도록이다. 민화 자체가 꾸밈없는 그림이지만, 어린이 특유의 천진한 심성까지 반영된 어린이 민화의 세계는 놀랄만큼 독창적이고 해학적이다. 2004년 2회 대회 도록에서 2014년 11회까지의 도록이 준비돼 있다.

빼뚤이 민화, 쭈글이 옹기

빼뚤이 민화, 쭈글이 옹기

가회민화박물관 출판부 발행 / 10,000원

징기스칸의 나라, 드넓은 초원을 말을 타고 활주하는 유목민의 나라로 알려진 나라, 몽골 울란바타르 The Fine Art Zanabazar Museum에서 열린 ‘The Korean traditional Onggi and Folk paintings Exhibition’ 전시도록으로 가회민화박물관 소장 민화 30여 점, 옹기민속박물관 소장 옹기 30여 점이 수록되어 있는 도록이다. 서민적 체취가 뭉클 묻어나는 투박한 옹기와 서민의 그림 민화의 콜라보레이션이 멋지고 정감 넘친다.

익살과 재치

익살과 재치

가회민화박물관 출판부 발행 / 20,000원

경기도박물관에서 2004년 7월 30일부터 9월 5일까지 개최된 가회박물관소장품 특별전 도록. 가회민화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대표적 민화들을 한 눈에 살필 수 있는 작품집이기도 하다. 전시회 기간이 끝나 좀처럼 구하기 어려운 명품 도록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무릎을 탁치고 한 번 웃을 수 있는 즐거운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청계천으로 돌아온 생명,  물고기 민화전

청계천으로 돌아온 생명, 물고기 민화전

가회민화박물관 출판부 발행 / 18,000원

민화의 주요 화목인 ‘어해도’를 수록한 책이다. 어해도의 중요한 구성 요소인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와 새우鰕, 조개蛤 까지 다양한 물속 생물들의 그림이 실려 있다. 뿐만 아니라 뛰어난 필치로 그려진 모란, 해당화, 원추리, 동백, 붓꽃, 수선, 월계, 학, 백로, 부엉이 등의 배경 그림도 훌륭하다. 어해도에 관심이 많은 연구자와 작가의 필독서.

저자에 관하여

월간 민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