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밸런스》
너무 소진되지 않고 탁월하게 일하는 법

우리에게 민화 애호가이자 민화 콜렉터로 알려진 저자 이인석은 2017년 대한민국 최고경영자 대상을 수상한 대한민국 비즈니스 리더의 표본이다. 그 어렵다는 ㈜이랜드서비스 대표와 문화사업부, 문화재단 대표, 그리고 CSR 대표를 동시에 겸직한 능력자 중의 능력자. 저자는 일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가치는 바로 ‘사람’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궁극적으로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결과는 우리 사회에 얼마나, 어떻게 기여하는 가다. 저자는 책을 통해 평사원에서부터 CEO가 되기까지 쌓아온 ‘일의 기본’을 전한다. 일에 대한 철학과 사명, 일하는 방식과 일의 의미를 함께 찾아볼 수 있을 테다.

이인석 / 포르체
18,000원
02-6083-0128

《한국화의 재료와 기법》
전통회화와 색에 관한 재료학적 고찰

벽화와 불화, 민화의 조형 언어를 현대적으로 창출해내고 전통 재료를 이용한 독특한 채색 기법으로 한국미술의 지평을 넓혀온 화가 정종미가 전통 회화에 대한 재료학적 연구를 바탕으로 안료의 미시적 분석과 전색제에 따른 물감의 종류별 특성, 기능, 사용법을 소개한다. 우리 미감의 정체성을 아는 일이 곧 우리 자신을 아는 일이라고 말하며, 한국미술의 미래를 여는 길을 안내하고자 한다. 한국화에 관심이 있거나 재료학에 대한 기초 개념을 정립하고 싶은 일반 독자 및 연구자, 한국미술의 전통적 미감과 정서를 입체적으로 경험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필독해보시길.

정종미 / 미진사
28,000원
02-336-6084

《역사와 동행하는 민화 이야기》
예술은 내 인생의 동반자

빛들 심영희 작가가 일곱 번째 작품집 겸 민화 에세이집을 펴냈다. ‘민화를 그리는 시간은 행복하다’, ‘우리의 수호신 호랑이’, ‘복을 싸고 명을 잇는 조각보’로 구성된 목차를 들여다보면 작품에 대한 작가의 시선을 오롯이 확인해볼 수 있다. 민화와 한지 공예에서 따뜻함을 느꼈던 유년 시절의 기억, 내일의 꿈과 희망이 많은 이들에게 치유와 위로의 손길을 전한다. 특히 다양한 민화 작품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민화를 그리면서 작가가 고민했던 점들을 진솔하게 표현함으로써 공감과 소통을 불러일으킨다는 점 또한 큰 미덕. 세상이 변해도 역사는 변하지 않듯, 민화가 품은 변하지 않는 염원과 가치와 만나볼 수 있기를 바란다.

심영희 / 태원
15,000원
033-255-0277

저자에 관하여

월간민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