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오색 빛깔 민화 마실 컬러링북》
색연필로 떠나는 민화 마실

민화가 지금까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비결은 무엇일까? 보기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그 안에 담긴 간절한 소망은 현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소망과 맞닿아 있기 때문일 것. 그 소망을 친근하고 소박하게 풀어낸 옛 그림을 직접 나만의 색으로 칠해보면 어떨까? 색연필 하나만 있으면 충분하다. 발색이 잘되는 백색 종이에 한 번, 한지 느낌의 베이지색 종이에 한 번, 이렇게 두 번 그릴 수 있다는 점에서 《오색 빛깔 민화 마실 컬러링북》은 더욱 특별하다.
신사임당이 그린 검은색 배경의 특별 도안도 그려볼 수 있다. 옛 그림의 매력은 그대로 느껴보면서, 색연필로 나만의 작품을 완성할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이 눈 앞에 펼쳐진다.

최영진 / 이종
16,000원
02-701-1353

《조선 미술관》
옛 그림으로 만나는 조선의 특별한 순간들

풍속화와 궁중기록화를 통해 문화 절정기 조선의 특별한 순간들과 마주할 수 있다면? 저자는 신윤복, 정선, 김홍도를 비롯한 조선의 천재 화가 7인의 작품과 태평성대를 누린 숙종과 영조 대의 기록화첩 등을 소개하며 그야말로 책 속에 특별 전시를 펼쳐 보인다. 조선시대 화가들의 뛰어난 연출력을 현대의 기준으로 재해석해 새롭게 들려주고, 익숙한 그림을 새로운 방식으로 들여다봄으로써 옛 화가의 가치를 새로이 드높인다. 백성의 다채로운 일상을 담은 풍속화부터 왕실과 상류사회의 경사스러운 행사를 그린 기록화까지, 아름다운 옛 그림을 감상하는 동시에 생생한 역사와 마주할 수 있는 조선 미술관! 누구에게나 활짝 열려있다.

탁현규 / 블랙피쉬
16,800원
black-fish@naver.com

《미술관을 좋아하게 될 당신에게》
미술전시 감상에서 아트 컬렉팅까지

미술관에 가고 싶지만 여전히 예술 앞에 낯섦과 두려움을 느낀다면, 여기 예술 덕후이자 문화예술 기획자인 저자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보자. 미술관은 어떤 곳일까? 미술 전시는 어떤 사람들이 만들까? 마치 전시의 백스테이지를 들여다보듯 미술 작품과 예술을 둘러싼 사람들, 전시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에 대한 이야기와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미술관이란 공간에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일상에 예술을 걸어놓을 수 있는 다양한 예술적 경험을 공유하며 성공적인 아트 컬렉팅 및 NFT 아트에 대해서도 흥미롭게 풀어간다. 난해한 ‘요즘 예술’과 미술 전시를 친절한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낸 이 예술 인문서를 ‘미술관을 좋아하게 될 당신에게’ 추천한다.

김진혁 / 초록비책공방
20,000원
0505-566-5522

이세영 갤러리 조선민화 관장, 두 번째 민화 도록 발간
《조선민화》

“조선은 예禮의 가랑비가 온 국토를 적시고 민民이 빚어낸 결실이 풍성한 나라로 관혼상제 등의 모든 의식, 각종 도설, 신과 소통하기 위한 글자부적, 오방색, 무신도 등 빛나는 창의의 문화를 일궈냈다. 잊혀지고, 흩어지고, 불태워진 조선민화를 만나고 도록에 담기까지의 여정은 힘겨웠지만 조선민화가 주는 감동과 창의적 경이로움은 그 지난한 과정을 압도하기에 충분했다. 민화에 깃든 선조들의 숨결을 흠뻑 누리시길 바란다.”
그래픽디자이너이자 온라인에서 갤러리 조선민화(jsminhwa.com)를 운영하는 이세영 갤러리 조선민화 관장이 2년 만에 두 번째 민화도록을 발간했다. 책에는 소장품을 포함해 개인 소장가, 유수의 박물관에서 엄선한 민화 131점을 수록했다. 궁중화를 제외하고 화조도, 문자도, 책거리, 소상팔경도, 무신도, 까치호랑이 등 화목별 수작을 고루 선별해 실었다. 구입 신청은 SNS와 문자로만 주문 가능하다. 오프라인 서점에서는 판매하지 않는다.
한편, 이세영 관장은 나비도령이라는 예명으로 잘 알려진 민화 컬렉터이다. 우연히 혁필화를 본 것을 계기로 그 모태가 된 문자도, 나아가 조선민화에 심취하여 20여년 간 민화를 열정적으로 수집해왔다. 2020년 북촌 계동에서 민화 전문 갤러리인 갤러리 조선민화를 2년여 간 운영하며 《조선민화》 1집을 발간했다. 속화로 불리며 한때 핍박 받았던 우리 민화의 참된 가치를 알리고, 민화붐이 이어지는 오늘날 현대 회화사에서 그 위상을 회복하길 바라며 꾸준히 민화 수집·홍보 활동에 힘쓰고 있다.

《조선민화2》
010-8976-8065
nabiooo@empas.com
인스타 nabidoryoung
230,000원


※《조선민화》 1권+2권: 300,000원

저자에 관하여

월간민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