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민화협회 소식




제15회 (사)한국민화협회 대한민국민화공모대전 수상작품 전시

국내 최대 규모 민화 단독 공모전인 제15회 대한민국민화공모대전 접수, 심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지난 2007년부터 개최된 대한민국민화공모대전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2016년부터 국회의장상이 신설되고 서울특별시, 종로구 등 정부와 지자체의 후원이 확대되면서 올해 600여 명의 작품을 출품하는 등 국내 최대규모 행사로 자리매김하며 기존 작가의 재발견 및 역량 있는 신진작가를 발굴하여 민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공모전 수상 결과는 11월 2일(수)오후 5시 (사)한국민화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수상작품 전시회]
일시 2022년 12월 21일(수)~2022년 12월 27일(화)
장소 갤러리 라메르 전관(1층~3층)

[시상식]
일시: 2022년 12월 21일(수) 오후 4시
장소: 갤러리 라메르
*자세한 일정은 추후 협회 홈페이지에 공지 예정



(사)한국민화협회 부설 평생교육원 민화지도자과정 11기 추계답사

(사)한국민화협회 부설 평생교육원 민화지도자과정 11기 회원들이 지난 10월 13일(목) 충북 충주 민속공예거리에 위치한 우리나라 최초의 한글박물관인 우리한글박물관(관장 김상석) 및 ‘민화의 집’을 방문하고 국보 보각국사탑이 있는 청룡사지를 견학했다. 민화지도자과정은 민화에 대한 전문지식(이론)과 다양한 채색기법(실기)를 배우고 전국의 문화유산을 직접 체험(현장답사)을 바탕으로 전문 민화지도자로서 능력을 기르는 수업 과정이다.



2022 창덕궁 돈화문로 문화축제 (사)한국민화협회 민화체험부스 참여

(사)한국민화협회가 지난 10월 15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창덕궁 앞 돈화문로 일대에서 진행된 ‘돈화문로 문화축제’에 참여했다. 이 축제는 우리 역사의 이야기를 간직한 돈화문로의 다양한 문화예술단체가 참여하는 행사로 음악공연 및 각종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자리다. (사)한국민화협회는 민화그리기(민화부채) 체험을 진행했는데 외국인 관람객을 비롯해 남녀노소가 민화체험을 위해 줄을 서는 등 민화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이 돋보였다.


저자에 관하여

월간민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