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민화협회 소식

제14회 (사)한국민화협회 대한민국민화공모대전 수상작품 전시

일    시 12월 29일(수)~2022년 1월 3일(월)
시상식 12월 29일(수) 오후 4시
장    소 인사아트프라자 전관
문    의 (사)한국민화협회 사무국 02-720-1988(도록 구매 가능)

(사)한국민화협회가 제14회 대한민국민화공모대전 수상작품 전시를 12월 29일(수)부터 내년 1월 3일(월)까지 인사아트프라자 전관에서 개최한다. 해당 공모전은 기존작가의 재발견 및 역량 있는 신진작가들의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는 민화 단독 공모전으로, 국내 최대규모로 발전해왔다. 14회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 대상은 부산에서 활동하는 곽윤미 작가의 <책가도> 8폭 병풍이 선정되었다. 출품작 전반에 있어 전통민화의 색채와 미의식을 엿볼 수 있었으며, 창작민화의 경우 자유주제로 참신한 발상이 돋보였다는 후문이다. 이번 전시는 특선 수상작까지 전시되며 첫날엔 시상식이 열린다.

(사)한국민화협회 지부·지회 회원 전시 개최 성황

올해 국내·외 (사)한국민화협회지부 및 지회 회원들이 전시를 활발히 개최했다. 신규 지회의 창립전을 비롯하여 많은 지회의 회원전이 개최되었는데, 이를 통해 지역 민화의 다양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경기도 여주, 경기도 안산, 경기도 고양, 충남 보령, 경북 청도, 강원 원주지회, 부산지부 등 지역문화예술단체와 협력하여 많은 지역민에게 우리 전통민화를 알리고 국내 민화잘전에 큰 역할을 했다는 점에도 주목할 만하다.
곧 부산 해운대지회의 첫 단체전을 앞두고 있다. (사)한국민화협회 지회전시는 오프라인 전시뿐만 아니라 협회 홈페이지의 사이버갤러리 ‘금주의 작가’ 및 (사)한국민화협회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영상으로도 관람이 가능하다.


저자에 관하여

월간민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