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민화협회 소식

서울약령시한의약박물관, 3D 홀로그램과 민화로 만나는 침통 유물전
<장생의 염원, Digital과 色을 입다>

서울약령시한의약박물관이 3D 홀로그램과 민화로 만나는 침통 유물전 <장생의 염원, Digital과 色을 입다>를 5월 25일(화)부터 8월 29일(일)까지 박물관 1층 로비에서 진행한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작가들은 (사)한국민화협회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김경희, 남윤희, 남정예, 박진명, 박현희, 손유영, 안미경, 이기순, 정영애, 조은희, 최남경, 최재이 총 12인이 참여했다. 침을 보관하던 작은 침통에 그려진 그림들을 홀로그램으로 펼쳐 내 민화와 디지털로 구현한 이번 전시는 ‘장생’을 주요 테마로 한다. 현대를 살아가는 민화 작가들이 재현한 작품을 실제 침통과 비교하며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이번 전시의 주요한 관람 포인트다.

(사)한국민화협회, 프랑스한국문화원 <책거리, 책의 아름다움>展

프랑스한국문화원이 주최하고 (사)한국민화협회가 후원하는 책거리 전시가 개최되었다. 현대 민화작가들이 참여한 이번 전시는 우리나라 전통 책거리와 현대 책거리의 향연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개막식에는 주프랑스 대한민국 대사, 잔도트세르 8구 구청장, 크리스티앙 캄봉 상원의원, 파리동양 세르누치 박물관 관장과 큐레이터, 프랑스 동양 기메박물관 아시아 수석 큐레이터, 매거진 < univers des arts > 편집장 등이 참석했으며, 일반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가이드 투어를 여러 차례 진행한 바 있다.
전시는 6월 17일(목)부터 9월 20일(월)까지 이어지며 프랑스한국문화원에서 관람할 수 있다.

2021 제26회 (사)한국민화협회 회원전 접수 안내

제26회 (사)한국민화협회가 회원전을 7월 29일(목)부터 8월 1일(일)까지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개최한다.
출품접수는 6월 21일(월)부터 7월 1일(목)까지 이루어지며 웹하드 업로드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출품접수 6월 21일(월)~7월 1일(목) ※기일 엄수
작품크기 가로형 판넬, 가로 60cm x 세로 40cm
접수방법 웹하드 업로드(홈페이지 참고)
제출자료 ①작품 고화질 이미지 ②작가 프로필 사진(정면 사진)
               ③작품 제목 ④작가 이름+핸드폰 뒷자리 예) 홍길동1004 : 동명이인 구분용
참가대상 2021년까지 연회비 완납하신 정회원
연 회 비(13만원) 납부 계좌 안내 006001-04-203255 / 예금주 (사)한국민화협회
문 의 02-720-1988 (사)한국민화협회 사무국

저자에 관하여

월간민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