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민화협회 소식

(사)한국민화협회 소식
(사)한국민화협회 소식
■ 2016년 한국민화협회 운영 방침 변화

새해를 맞이한 변화 엿보여
새해를 맞이해 한국민화협회 운영 방침이 변화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민화협회는 지난 2015년 엄재권 회장단의 새로운 집행부가 발족하면서 협회를 대대적으로 홍보해 약 350인의 민화 작가들을 회원으로 맞이했다. 또한, 이와 관련해 부설 평생교육원 민화교양실기반의 과정 수를 늘리면서 수강생들도 늘어 개인 및 단체 전시 홍보에 대한 비용이 부득이 증가하게 됐다. 개정된 운영 방침은 2015년 11월 27일에 열린 이사회의 회의를 통해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의거해 내려진 결정이었다. 이에 따라 회원 주소록이 판매되지만, 엄격하게 관리될 예정으로 사무국 문의 후 협회 사무실에서 부착 가능하다.

■ 한국민화협회 정기 총회

2월 19일 금요일 천교도대교당 강당에서 열려
한국민화협회가 2월 19일 천교도대교당 강당에서 정기총회가 열린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2015년도의 사업성과와 결산 보고, 이사회 결의사항 안내 및 토의 등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새로 맞이한 한 해의 사업 계획을 공고한다. 한국민화협회는 이번 총회가 회원들과의 소통을 위한 자리라고 밝히며, 회원들의 참석을 당부했다. 만약, 불참하는 경우 협회 사무국 안내에 따라 위임장으로 의결권과 참석을 대신할 수 있다.

■ 한국민화협회 제21회 회원전

서울시립경희궁미술관 전관에서 열려
한국민화협회의 회원전이 5월 24일부터 30일까지 서울시립경희궁미술관 전관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2015년 대거 입회한 새로운 회원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서울시립 경희궁미술관 전관 대관으로 장소 협소문제로 전시가 어려웠던 병풍 전시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진채화, 석채기법 수강 모집 안내

m1601258한국민화협회 부설 평생교육원 동계 특강
한국민화협회 부설 평생교육원 동계 특강 ‘진채화, 석채기법’이 수강생을 모집한다. 선착순으로 총 15명의 수강생을 모집하며, 수강료는 석채 재료비를 포함해 30만원이다. 강사는 정해진 외부초빙가사로 현재 한국전통문화대학교 겸임교수 및 동서미술문화 연구소 연구원, 문화재수리 기능자 등을 겸직하고 있다. 강의는 1월 19일부터 시작해 매주 화·목 3시간 동안 진행된다.

저자에 관하여

월간 민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