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민화협회 소식

국내 최대 규모 민화공모전 성황리에 마치다

제12회 대한민국민화공모대전 심사완료
(사)한국민화협회(회장 박진명)가 주최하고 (사)한국민화협회 공모전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제12회 대한민국민화공모대전 심사가 완료됐다. 이번 공모대전에는 역대 최다 출품수를 기록한 500여점이 출품되었으며, 출품자 연령대 및 지역도 다양하여 신진작가들의 잠재력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었다. 심사는 10월 16일에 서울 종로구의 천도교 중앙대교당에서 약 다섯 시간 동안 진행됐다. 심사위원으로는 (사)한국민화협회의 이정동 도화원 원장, 김자경 부회장, 박현희 부회장, 안옥자 지부장, 김정임 지부장, 오영순 지부장, 문은영 이사, 노윤숙 감사, 서민자 자문 등 9인과 심사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김용기 민화 작가와 이원복 동국대학교 객원교수가 외부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대상은 경기에 거주하는 이옥진 작가의 <기록책가도>로 선정됐다. 심사위원장으로 위촉된 이원복 교수는 “전통민화에서 우리 고유의 색감과 미의식에 근접을 보이는 수작이 많았고, 창작민화의 경우 참신한 발상이 돋보여 앞으로 우리 화단의 기여가 크게 기대된다”며 심사평을 밝혔다. 제12회 대한민국민화공모대전 수상작품 전시회는 오는 11월 27일부터 11월 30일까지 경복궁 역 내에 있는 서울메트로미술관에서 개최된다.

정겨운 우리 민화 송년 선물전

(사)한국민화협회가 한 해를 마무리하며 민화를 통해 이웃에 온정을 전달하는 민화 선물전 <정겨운 우리 민화 송년 선물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전시회 개최 수익금은 모두 우리 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된다. 온기 가득한 행사와 함께 특별한 한해를 마무리해보자.

전시일정 : 12월 25일(수) ~ 2020년 1월 7일(화)
개막식 : 12월 27일(금) ‘민화인 송년의 밤’ 행사
전시장소 : 동덕아트갤러리, 서울 종로구 우정국로 68 동덕빌딩
참여형태 : 참가비 3만원, 작품 10호 이내, 참여작가 도록 발간 예정
전화접수 : (사)한국민화협회 사무국(02-720-1988) ※11월 15일(금)까지

저자에 관하여

월간민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