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민화협회 소식

제4회 민화인의 날 행사 성료, (사)한국민화협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사)한국민화협회(회장 박진명)가 지난 3월 22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한 <제4회 민화인의 날-한국민화페스티벌>을 성료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문화계 주요 인사와 민화작가 등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 민화계 1년 간의 동향 발표뿐만 아니라, 국내 최대 민화작가단체인 (사)한국민화협회 회장의 이·취임식도 개최되었다. 제13대 박진명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활동에도 더욱 적극적으로 힘써 민화의 세계화를 선도하겠다는 앞으로의 활동 방향과 포부를 밝혔다.
전임 회장인 엄재권 명예회장은 많은 축하 속에 대한민국민화전통문화재 제2호로 지정됐다.
이어서 공로패 시상으로 조영옥 (사)한국민화협회 자문, 윤진영 한국민화학회 학회장, 윤태석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 관장이 수상했다. 조영옥 자문은 열정적인 창작활동과 민화화단 내 활발한 소통을 통해 민화발전에 기여하였으며, 윤진영 회장은 민화 연구의 선구자로 지속적인 학술활동을 통해 민화미술사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윤태석 관장은 국립민화박물관 추진의 초석을 마련하였고, 민화가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길을 개척한 바 있다. 마지막으로 올해 제정된 대한민국민화상의 첫 번째 수상자로 윤열수 (사)한국박물관협회장이 수상하며, 일생을 민화계에 헌신한 이들의 공로를 함께 돌아보았다.

2019 (사)한국민화협회 부설 민화 평생교육원 강좌 안내

(사)한국민화협회 부설 평생교육원 교육과정이 대폭 확대되고 개편됐다. 1년 과정으로 개최하는 민화지도자과정 외에 모든 과정은 상시접수가 가능하다. 문의는 협회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사)한국민화협회 부설 평생교육원 강좌 | www.folkpainting.net
수강문의 및 접수 02-720-1988


저자에 관하여

월간민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