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민화협회 소식

제10회 대한민국민화공모대전 시상식 11월 28일(화) 16시 개최

(사)한국민화협회 주최 대한민국민화공모대전(대회장:문화유산국민신탁 김종규 이사장)이 지난 10월 10일 부터 13일까지 작품 출품 접수를 시작으로 대망의 시작을 알렸다. 10주년을 맞이한 본 행사에 출품된 작품들은 전반적으로 수준이 높았고, 출품량도 증가하여, 어려운 심사과정을 거쳐 수상작품이 가려지게 되었다. 영예의 작품들은 오는 11월 28일 화요일 16시 시상식을 시작으로 서울메트로 미술관(3호선 경복궁역)에서 5일간 전시회를 진행하며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평창동계올림픽 기념, 할로윈 한국민화초대전 개최

지난 10월 28일, 29일 평창동계올림픽 G-100을 기념하며 문화체육관광부 · 강원도 · 강릉시 · 강릉문화재단 주최·주관으로 강원도 강릉 월화거리 풍물시장에서, 거리공방축제 ‘헬로(Hello) 할로윈!’ 행사가 개최되었다. 할로윈을 주제로 한 본 행사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부스 전시 및 공연, 그리고 특색있는 먹거리 등 시민들이 참여하고 즐기는 문화행사가 펼쳐졌다. (사)한국민화협회는 민화 기획전으로 초대되어, 벽사와 길상의 의미를 지닌 ‘까치 호랑이’를 주제로 한 전시를 개최, 우리 민족의 순하고 해학적인 정서를 듬뿍 담은 민화의 아름다움을 알렸다.

길 위의 인문학 수업 개최

(사)한국민화협회가 후원하고 문래도서관에서 시행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길 위의 인문학(민화)’ 수업 중 추계 답사가, 10월 26일(금) 협회 사무실에서 개최되었다. 협회 수석부회장 송창수 작가가 수업을 진행하였으며 ‘민화 개론 및 재료학’을 참여자들에게 소개하며 민화의 이해도를 높였다. 이후 협회 김제민 전시기획팀 부회장, 정영애 홍보팀 부회장 진행으로 민화 부채 체험학습이 이뤄지며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며 호평을 받았다.

제1회 대한민국민화아트페어 1차 접수 시작

2018 제2회 대한민국민화아트페어가 SETEC에서 2018년 6월 14일~17일까지 전시가 확정됨에 따라 아트페어 1차 접수가 시작, 진행되었다. 제1회 대한민국민화아트페어는 나흘간 8,500여명의 관람객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행사를 마친바있다.

저자에 관하여

월간민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