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민화협회 소식

제12대 임원진 새출범, 비상할 협회 모습 기대돼

(사)한국민화협회(회장 엄재권) 제12대 임원진이 3월 3일 2017년 제1회 정기 이사회를 개최한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위촉장 수여식를 비롯해 올해 주요 사업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긴밀한 회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주요안건으로는 신입회원 심사승인건이 다뤄져 더욱 강화된 협회조직 구성의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제12대 임원진은 설립 후 역대 가장 많은 인원로 구성되어 협회 내 굵직굵직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뤄내기 위한 막중한 책임을 부여받은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민화화단의 저변확대에 어떤 일조를 하게 될지 민화인들의 귀추를 주목시키고 있다.

제2회 민화인의 날 소공동 롯데호텔서 개최, 참가자 접수 中

앞으로 2년간 협회를 이끌어갈 (사)한국민화협회 제12대 임원진(회장 엄재권)의 구성이 거의 완료되 대망의 ‘제2회 민화인의 날(매년 3월 18일)’ 행사가 오는 3월 24일 소공동 롯데호텔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 개최된다. 이번 민화인의 날은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진행되며 오붓한 분위기에서 저녁만찬과 친목의 시간을 즐길 수 것으로 보인다. 행사에서는 한국민예미술연구소 허균 소장의 ‘민화의 상징세계’가 기조강연으로 진행되고, 저작권 전문 변호사가 강연하는 ‘민화저작권에 대한 이해’, 한국민화학회 교수진의 ‘민화시장의 활성화 방안’ 등 오늘날 민화작가에게 꼭 필요하고 유익한 강좌가 마련된다. 품격 있는 저녁 만찬과 따뜻한 친목, 지적 향유 이후 행사 마지막은 경품추첨이 대미를 장식할 예정으로, 상상 그 이상의 즐거움과 유익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민화인의 날 접수 신청 3월 16일(목)까지 가능하다.
(문의 및 접수 : 협회사무국 02-720-1988)
※알림 : 민화인의 날은 민화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날로, (사)한국민화협회 회원이 아니어도 참여 가능합니다.

대한민국민화아트페어 구체적인 윤곽 드러나

오는 5월 열리는 ‘제1회 대한민국민화아트페어’의 특별전으로, ‘한국 민화의 현 주소를 제시하는 전시회’라고 호평을 받는 한국민화협회 회원전이 개최된다. 전체적인 아트페어와의 조화 및 장엄한 디스플레이 효과를 위하여 출품작품의 표구와 사이즈가 통일된 점이 독특한 점이다. 작품은 정확히 60x40cm의 가로형 판넬 작품으로만 출품 가능하다. 규정된 크기의 작품 안에서 한국민화협회 소속 작가들이 펼쳐낼 상상의 나래와 개성들이 색다른 작품을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회원전 작품 출품은 3월 20일부터 24일까지로 예정되어 있다.

■ 대한민국민화아트페어 또 다른 특별전 미리보기
①사립박물관 전시(가회민화박물관, 한국민화뮤지엄)
②책거리 패션쇼로 호평을 받았던 패션디자이너 이상봉 특별전(홍보대사 및 기획 섭외 중)

새봄 새학기 시작 (사)한국민화협회 부설 평생교육원 수업안내

저자에 관하여

월간 민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