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미 개인전 (행복의 진화, The Evolution of Happiness)

라오미 개인전
라오미 개인전 (행복의 진화, The Evolution of Happiness)
  • 일시 : 3.5(수)~3.26(수)
  • 장소 : KOTRA 오픈갤러리, 서울 서초구 헌릉로 13
  • 문의 : 02-3460-7111

라오미 작가는 한국 전통의 십장생도(十長生圖)에 대한 신선한 접근으로 주목할 만한 전시를 열었다. ‘십장생도 시리즈’는 먼 옛날부터 지금까지 인간이 버리지 못하는 ‘영생’에 대한 욕망을 탐구하는 작업으로부터 시작됐다. 작가는 “동양의 유토피아를 담은 십장생도를 통해 100세 시대를 사는 현대인들이 갖는 불로장생(不老長生)의 의미에 대해 질문을 던지고 싶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는 공모전 대상 수상작인 을 비롯해 라오미 작가의 최근 작업을 중심으로 총 13점의 회화작품 및 설치미술을 선보였다. 전시장 전면에는 십장생(十長生)과 십이지(十二支) 모양의 전통 나무인형 ‘꼭두’ 150여 개로 채워진 백수백복도(百壽百福圖) 아트월이 설치됐다. 라오미 작가와 다문화 가정 어린이들이 함께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 ‘한류 문화체험 미술교실’을 통해 만들어졌다.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어린이들이 지극히 한국적인 소재 위에 담아낸 자신들의 꿈과 이야기를 찾아볼 수 있는 공간이었다. 백수백복도에는 이들 모두의 ‘꿈’이 장수하기를 바라는 의미가 담겼다.

저자에 관하여

월간 민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