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야 κΉ€ν˜„μž μž‘κ°€μ˜ 첫 민화展 <β€˜λ‹¬β€™κ³Ό β€˜λͺ¨λž€β€™ κ΄€μŒλ³΄μ‚΄ 세상을 λΉ„μΆ”λ‹€> – β€œκ°λ°•ν•œ μ‹œλŒ€, λ§ˆμŒμ— λΉ› μ„ λ¬Όν•˜κ³  싢어”

도야 κΉ€ν˜„μž μž‘κ°€κ°€ μ˜€λŠ” 5μ›” 석가탄신일을 λ§žμ΄ν•˜μ—¬ μ˜¬λ―Έμ•„νŠΈμŠ€νŽ˜μ΄μŠ€ κΈ°νšμ΄ˆλŒ€μ „ <β€˜λ‹¬β€™κ³Ό β€˜λͺ¨λž€β€™ κ΄€μŒλ³΄μ‚΄ 세상을 λΉ„μΆ”λ‹€>λ₯Ό κ°œμ΅œν•œλ‹€. κ·Έκ°€ 3λ…„μ—¬λ§Œμ— λŒ€λŒ€μ μœΌλ‘œ μ„ λ³΄μ΄λŠ” 이번 μ „μ‹œλŠ” 처음으둜 λ―Όν™” μž‘ν’ˆλ“€μ„ 전면에 λ‚΄μ„Έμ› λ‹€λŠ” μ μ—μ„œ λˆˆκΈΈμ„ λˆλ‹€. κΉ€ν˜„μž μž‘κ°€κ°€ λ§Œλ“€μ–΄λ‚Έ λΆˆν™”μ™€ λ―Όν™”μ˜ 앙상블에 λŒ€ν•˜μ—¬.


λ‹€λ₯Έ λ“― 같은 λΆˆν™”μ™€ λ―Όν™”λ‘œ 행볡 μ„ λ¬Όν•  것

μ„Έλ ¨λœ 색감과 독창적인 κ΅¬μ„±μœΌλ‘œ ν˜„λŒ€μ μΈ λΆˆν™”λ₯Ό 선보 이며 λ…μžμ μΈ μ˜μ—­μ„ κ΅¬μΆ•ν•œ 도야 κΉ€ν˜„μž μž‘κ°€, μ˜€λŠ” 5μ›” μ§„ν–‰ν•˜λŠ” μ „μ‹œμ—μ„œλŠ” λΆˆν™”μ™€ λ”λΆˆμ–΄ λ―Όν™”λ‘œκΉŒμ§€ ν•œμΈ΅ λ²” μœ„λ₯Ό λ„“νžŒ μž‘ν’ˆλ“€μ„ λŒ€κ±° 선보일 μ˜ˆμ •μ΄λ‹€. β€œμ˜€λžœ κΈ°κ°„ 뢈 ν™”λ§Œ κ·Έλ¦¬λ‹€λ³΄λ‹ˆ μ΄μ œλŠ” 쑰금 자유둭고 μ‹Άμ—ˆμ–΄μš”(μ›ƒμŒ). 뢈 ν™”λŠ” μΌμ •ν•œ 곡식이 μžˆμ§€λ§Œ. λ―Όν™”λŠ” μžμœ λΆ„λ°©ν•˜μž–μ•„μš”. μž‘ ν’ˆμ„ κ·Έλ¦¬λŠ” μž…μž₯μ—μ„œλ„ 무척 μž¬λ―Έμžˆκ³ μš”.” μˆ˜μ›”κ΄€μŒζ°΄ζœˆθ§€ιŸ³μ— μ˜κ°μ„ λ°›μ•„ κ·Έλ¦° 달항아리, 연꽃과 λͺ¨ λž€μ„ 배경으둜 μΈμžν•œ μ›ƒμŒμ„ μ§“λŠ” κ΄€μ„ΈμŒλ³΄μ‚΄, 가사 θ’ˆθ£Ÿμ™€ 책가도가 μ‘°ν•©λœ λ“± 은 λΆˆν™”μΈ λ“― 민화인 λ“― μž₯λ₯΄μ˜ 경계 없이 각 μ†Œμž¬λ“€μ΄ μžμ—°μŠ€λ ˆ μ–΄μš° λŸ¬μ§„λ‹€. β€œλΆˆν™”λ‚˜ λ―Όν™”κ°€ 전톡진 μ±„ν™”λ‘œμ„œ 같은 λ§₯락이라고 λ΄μš”. λ¬Έμ–‘μ΄λ‚˜ μ‚¬λ¬Όμ˜ 의미 λ₯Ό μ„œλ‘œ 맞좰 κ·Έλ¦¬λŠ”λ° 쀑 점을 λ’€μ£ . 특히 κΈΈμƒμ˜ 의 λ―Έλ₯Ό 가진 λ―Όν™”λ₯Ό 톡해 λ°” 쁜 일상에 μ§€μΉœ ν˜„λŒ€μΈλ“€μ— 게 행볡을 μ „λ‹¬ν•˜κ³  μ‹ΆμŠ΅λ‹ˆλ‹€.” κ·ΈλŠ” 이번 μ „μ‹œμ—μ„œ κ³ λ €λΆˆν™”λ₯Ό λͺ¨μ‚¬ν•œ μž‘ν’ˆ, λ²½λ©΄ ν•˜λ‚˜λ₯Ό 가득 μ±„μšΈ 만큼의 λ‹€μ±„λ‘œμš΄ 단청문양 μž‘ν’ˆλ„ 선보일 예 정이닀. λ°©λŒ€ν•œ μ–‘μ˜ μž‘μ—…μ„ κ°€λŠ μΌ€ ν•˜λ“― κΉ€ν˜„μž μž‘κ°€μ˜ 책상, λ²½κ³Ό λ°”λ‹₯ λ“± λ„λ”°λž€ ν™”μ‹€ κ³³κ³³μ—λŠ” 건쑰 쀑인 옻칠 쒅이, μž‘ν’ˆ 초본, 쀑간 μ±„μƒ‰λœ 그림듀이 그의 손길을 κΈ°λ‹€ 리고 μžˆμ—ˆλ‹€. μ „μ‹œ μ€€λΉ„ν•˜λž΄, μΌν•˜λž΄ ν•˜λ£¨μ— 3μ‹œκ°„ 이상 잠 도 잘 수 없을 μ •λ„λ‘œ λ°”μ˜λ‹€μ§€λ§Œ, κΉ€ν˜„μž μž‘κ°€λŠ” 그림을 κ·Έλ¦¬λŠ” κ·Έ μˆœκ°„λ§ŒνΌμ€ λͺ¨λ“ κ±Έ 잊고 μ§‘μ€‘ν•˜κ²Œ λœλ‹€λ©° λˆˆμ„ λ°˜μ§μ˜€λ‹€.

μ‹œλŒ€μ— λ§žλŠ” μž‘ν’ˆ μœ„ν•œ λμ—†λŠ” λ…Έλ ₯

κΉ€ μž‘κ°€λŠ” 전톡 예술이라 ν•˜λ”λΌλ„ μž‘ν’ˆμ€ μ‹œλŒ€μ˜ 흐름에 맞게 λ³€ν•΄μ•Ό ν•œλ‹€κ³  λ―ΏλŠ”λ‹€. 특히 색감을 μ€‘μ‹œν•œλ‹€. μž¬λ£Œμ— μ•„λ‚Œμ—†μ΄ νˆ¬μžν•˜λŠ” μ΄μœ μ΄κΈ°λ„ ν•˜λ‹€. β€œμ°¨λΆ„ν•˜λ©΄μ„œλ„ 아름 λ‹€μš΄ λŠλ‚ŒμœΌλ‘œ 색을 λ‚΄λ € ν•©λ‹ˆλ‹€. 물감의 ν’ˆμ§ˆμ΄ 큰 영ν–₯ 을 λ―ΈμΉ˜λŠ”λ° μ–΄λ–€ 것이든 μ΅œμ†Œν•œ 10~20λ…„ 써봐야 μ•Œ 수 있 μ£ . 재료λ₯Ό ν•œκ°€λ“ μŒ“μ•„λ†“κ³  κ³΅λΆ€ν•˜λŠ” μ€‘μ΄μ—μš”.” κ·ΈλŠ” 우 μ—°νžˆ μ‘°μ„  초기의 κ²ƒμœΌλ‘œ μΆ”μ •λ˜λŠ” μ˜› 그림의 수리λ₯Ό 맑으 λ©° μ„μ±„μ˜ 맀λ ₯에 흠뻑 λΉ μ§€κ²Œ 됐고 이후 λ™κ΅­λŒ€ν•™κ΅ λ¬Έν™” μ˜ˆμˆ λŒ€ν•™μ› λ¬Έν™”μž¬κ³Ό 석사, λͺ…μ§€λŒ€ν•™κ΅ μ „ν†΅κ³΅μ˜ˆν•™κ³Ό 석 사, λͺ…μ§€λŒ€ν•™κ΅ μΌλ°˜λŒ€ν•™μ› λ―Έμˆ μ‚¬ν•™κ³Ό 박사λ₯Ό μ‘Έμ—…ν•˜λ©° 재료 연ꡬ에 λ§€μ§„ν–ˆλ‹€. λ˜ν•œ NCS ν•™μŠ΅λͺ¨λ“ˆ ꡐ재개발 ꡐ윑 λΆ€ μ§‘ν•„μœ„μ›(λ¬Έν™”μž¬ 단청 μˆ˜λ¦¬λ²•)μœΌλ‘œμ„œ κ΅κ³Όμ„œλ₯Ό 발 κ°„ν•˜κΈ°λ„ ν–ˆλ‹€. κΉ€ν˜„μž μž‘κ°€κ°€ 민화에 μž…λ¬Έ ν•œ 계기도 λͺ…μ§€λŒ€ν•™κ΅ 석사 κ³Όμ • 쀑 μ†‘κ·œνƒœ μž‘κ°€μ˜ λ―Όν™” μ‹€κΈ° κ°•μ˜λ₯Ό λ“£κ³  석채에 λŒ€ν•΄ κ±°λ“­ 물어보 λŠ” κ³Όμ •μ—μ„œ 비둯됐닀. κΉ€ μž‘ κ°€ μ—­μ‹œ λΆˆν™”λ₯Ό 배우러 온 제 μžμ—κ²Œ λ―Όν™”λ₯Ό 톡해 석채 μ“° λŠ” 기법을 κ°€λ₯΄μΉœλ‹€. μ΅œκ·Όμ—λŠ” 민화와 단청 λ“± λ¬Έ μ–‘ 뢀문에 심취해 ν–₯ν›„ κ΄€λ ¨ μ‹€κΈ°λ„μ„œλ₯Ό λ‚΄λŠ” 것이 또 ν•˜λ‚˜ 의 λͺ©ν‘œλ‹€. 책을 톡해 λ§Žμ€ μ‚¬λžŒλ“€ κ³Ό 정보λ₯Ό κ³΅μœ ν•˜κΈ° μœ„ν•¨μΈ 것. 연ꡬ든, μž‘ν’ˆμ΄λ“  그의 μΉ˜μ—΄ν•œ λ…Έλ ₯듀이 결ꡭ은 전톡 의 ν˜„λŒ€ν™”μ™€ λ§₯이 λ‹Ώμ•„μžˆλ‹€. μ½˜ν…μΈ κ°€ λ™μ‹œλŒ€μ˜ λˆˆλ†’μ΄μ— λ§žμ„ λ•Œ λΉ„λ‘œμ†Œ λŒ€μ€‘κ³Ό ꡐ감할 수 있기 λ•Œλ¬Έμ΄λ‹€. β€œλ―Έμ•½ν•˜μ§€λ§Œ 힘 λ‹ΏλŠ”λ°κΉŒμ§€ μ€€λΉ„ν–ˆμŠ΅λ‹ˆλ‹€. λ§Žμ€ 뢄듀이 이 번 μ „μ‹œλ₯Ό 톡해 μž μ‹œλ‚˜λ§ˆ μœ„μ•ˆκ³Ό 기쁨을 μ–»μ—ˆμœΌλ©΄ ν•˜λŠ” λ°” λžŒμ΄μ—μš”. λ‹€λ₯Έ 건 λ°”λΌλŠ” 게 μ—†μ–΄μš”.”


κΈ€ λ¬Έμ§€ν˜œ 기자 사진 이주용 기자

μ €μžμ— κ΄€ν•˜μ—¬

μ›”κ°„ λ―Ό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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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은 κ³΅κ°œλ˜μ§€ μ•ŠμŠ΅λ‹ˆλ‹€. ν•„μˆ˜ μž…λ ₯창은 * 둜 ν‘œμ‹œλ˜μ–΄ μžˆμŠ΅λ‹ˆ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