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 소식

케이옥션 <12월 메이저 경매>

● 프리뷰 일시   12월 11일(토)~12월 22일(수) 오전 9시 30분~오후 6시 30분
● 프리뷰 장소   케이옥션 전시장
● 경매              12월 22일(수) 오후 4시, 케이옥션 경매장

소정 변관식, <추경산수秋景山水>, 종이에 수묵담채, 39×110㎝

케이옥션이 마지막 메이저 경매에서 청전 이상범과 소정 변관식의 작품을 선보인다. 소정 변관식의 <추경산수秋景山水>는 가을의 한적하고 평온한 정취를 고스란히 담아낸 작품이다. 나무를 중심으로 오른쪽에는 옹기종기 모인 가옥을 묘사하여 친숙한 일상의 모습을, 왼쪽에는 인적이 드문 산수의 정경을 표현했다. 청전 이상범의 <하경산수夏景山水>는 여름의 한 때를 묘사한 그림이다.
세로 약 69㎝, 가로 약 275㎝의 크기로 최근 경매에서 소개되었던 이상범 작가의 작품으로는 드문 대작이다. 이상범의 전성기라 불리는 1960년대에 제작된 작품으로 시원한 물줄기를 배경으로 다리를 건너는 인물과 나귀의 표현이 정겹게 묘사됐다. 그 외 천경자, 소산 박대성의 작품도 소개될 예정이다.

서울옥션블루, 디지털 아트 플랫폼 XXBLUE 오픈

서울옥션블루의 관계사 XXBLUE가 지난 11월 23일(화) NFT 예술 작품 분야의 한정판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 XXBLUE는 인지도가 높은 미술 작품을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의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하고 큐레이션하여 선보인다. XXBLUE는 지난 11월 24일(수)부터 기성 작가 및 신진 작가의 디지털 작품을 매주 화, 금요일에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작품은 옥션이나 선착순 에디션으로 판매되며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의 ‘업비트NFT’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용자는 XXBLUE 웹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애플리케이션(앱)을 내려받아 판매 작품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11월 24일(수)에는 장콸(Jangkoal)의 < Mirage cat3 >과 < You are not alone > 시리즈, 김선우 작가의 < Orchestra of the forest >, < The journey of Dodos >를 공개했다.

김선우, < Orchestra of the forest >


저자에 관하여

월간민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